카테고리 없음
배우 백현진 결혼 부인 아내 연기 나이 프로필 노래
ㅁㄴㅇㄹhh
2021. 5. 6. 21:11
300x250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의 시청률 가속 행진에는 이 배우의 지분이 상당부분을 차지한답니다. 바로 현실 세계의 양진호 회장을 누가 봐도 저격한 유데이터 회장 박양진 역의 배우입니다.
이미 현실 세계의 양진호 회장은 '갑질'을 넘어 웹*드를 통한 불법 '몰*'의 대규모 재생산, 그로테스크한 폭력과 생닭 죽이기, 간부들의 기괴한 머리 염색 등 21세기 기업 악행의 종합세트 같은 캐릭터였답니다.
하지만 <모범택시>의 박양진을 연기한 이 배우는 이 캐릭터의 악랄함은 그대로 살리면서, '또라이' 같은 면모를 부각하는 동시에 우스꽝스럽게 풍자하기까지 했답니다. 그렇기에 시청자는 불쾌감을 느끼는 동시에 자기도 모르게 '피식' 웃게 된답니다. 악랄한 동시에 지질한 '꼰대' 남성 기업인 연기의 정점을 이름 모를 배우가 만들어낸 것이랍니다.
아마 이 탤런트 배우의 이름은 몰라도 영화 <삼진그룹 영화토익반>의 관람객이라면 얼굴과 연기는 생생하게 기억할 것이랍니다. <삼진그룹 영화토익반>에서도 이 배우는 능력 없는 재벌 집안의 핏줄인 콤플렉스 덩어리 직장 상사를 연기한답니다. <모범택시>의 박양진과 비슷한 갑질 진상 캐릭터지만 좀 더 소박한 맛이라고 보면 좋은 인물이랍니다.
이 두 편의 작품으로 확실하게 얼굴 도장을 찍은 백현진은 이미 몇몇 영화와 드라마에 인상적인 단역으로 출연해왔답니다. 특히 MBC <붉은 달 푸른 해>를 인상 깊게 본 시청자라면 그 드라마의 섬뜩한 개장수를 잊을 수 없을 것이랍니다.
그렇지만 1990년대부터 그의 행적을 지켜봐 온 이들이라면 백현진보다는 어어부라는 캐릭터가 더 먼저 떠오를 것이랍니다. 배우 백현진 이전에 그는 어어부밴드 혹은 어어부프로젝트를 통해 90년대부터 2천 년대 초반까지 홍대 인디신에서 가장 독특한 캐리어를 보여준 음악인이자 예술인이었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