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양재웅 가족 형 의사 프로필 학력 양재진 진병원 동생

ㅁㄴㅇㄹhh 2022. 8. 2. 06:32
300x250

EXID 출신 하니와 열애 중인 것으로 알려진 양재웅 정신과전문의가 자존감 낮은 사람의 연애 고민에 답한 내용이 주목받고 있답니다.


근래 들어서 양재웅은 형 양재진과 함께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양브로의 정신세계’에 ‘자존감 조금은 낮은 사람이 연애하면 위험한 이유? 정신과 의사가 말하는 을의 연애를 하지 않는 진정한 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답니다.

이날 양재웅은 ‘남자친구가 조금은 힘들어할 정도로 심하게 의존하고 집착한다’는 20대 여성의 고민에 “회사일로 지치고 힘든 상황에서 힘든 감정을 남자친구에게 너무 있는 그대로 보여줬던 것이다. 그게 남자친구 입장에서는 ‘감정 쓰레기통 같아’ 이렇게 얘기를 한 건데 사실 남자친구가 아니면 힘든 얘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별로 없지 않던 것이냐”고 공감을 나타냈답니다.


이어서 “나는 이분이 갖고 있는 가장 큰 문제가 삶의 중심이 너무 남자친구인 것 같은 마음이다. 기본적으로 자기 기준이라는 건 당연히 없을 것 같고 본인 스스로 인지하고 있지 않던  것이나. 내가 남자친구도 얼마나 의지하고 있고 의존하고 집착하고 있는지 알고 있는데 이런 식인 거다. 항상 자기는 잘못을 하고 남자친구로부터 안 좋은 피드백이 들어오면 미안해하고 자기가 잡고 이 과정이 반복되면서 이 상태에서는 자존감이 높아질 수 없던 것이다. 관계를 이어나가기 위해 계속해서 을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고 말했답니다.


그러면서 남자친구와의 관계와 자존감 모두 지키는 방법에 대해 “삶에서 남자친구 비중을 줄여야 하는 것이다. 지금 내가 볼 때는 90프로 이상인 것 같은데 의식적으로 한 50% 밑으로 줄이려고 해야하는 것이다”고 조언했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