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건강 악화, 시상식 불참” 90세 이순재… 소속사 대표에게 ‘현 상태’ 물었다
-2025. 4. 16
현역 최고령 원로배우 이순재(90) 시상식에 불참하면서 건강이상설에 휩싸였습니다.
이순재는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KBS 별관 공개홀에서 열린 ‘제37회 한국PD대상 시상식’ 배우 부문 수상자였으나, 참석하지 못했다. 이에 이순재 소속사 이승희 대표는 “(이순재) 선생님이 몸이 불편하셔서 참석하지 못하셨다”고 밝히며 대리 수상을 했다. 이승희 대표는 “선생님께선 감사 인사를 전하셨고 현재 조금 아프셔서, 많은 격려와 응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두고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이 아니냐는 건강이상설이 제기됐다.
현재 이순재의 건강 상태와 관련해 헬스조선이 소속사 대표에게 직접 연락해 본 결과, “연세가 있으신 만큼 다리에 힘이 없으셔 거동이 불편한 상태라, 대리 수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건강이상설과 관련해 “특별한 질환이 있다거나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다”며 “현재 재활 등으로 다리 힘을 키우면서 회복 중에 있다”고 했다.
이순재와 같이 노인층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다리 근육을 키우는 게 중요하다. 실제로 전신 근육의 3분의 2 이상은 허벅지에 몰려 있다. 허벅지 근육은 우리 몸의 근육 중에서 당분을 가장 많이 저장하고 대사시키는 역할을 한다. 섭취한 포도당의 70% 정도를 소모해 당뇨병 예방에도 중요한 근육이다. 특히 노년층의 경우, 이 부위가 발달해야 같은 양의 영양소를 섭취하더라도 더 오랫동안 힘을 낼 수 있답니다.
종아리 근육도 허벅지 근육만큼 중요하다. 종아리 근육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다. 펌프질로 심장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발과 다리로 흘러온 혈액을 다시 심장으로 되돌린다. 심장으로 돌아가는 혈류는 비교적 약하게 흐른다. 따라서 종아리 근육이 걸을 때처럼 수축·이완을 반복해야 혈액을 원활하게 심장으로 밀어 올릴 수 있다. 그런데, 다리를 오래 움직이지 않으면 혈액이 뭉쳐 혈전(피떡)이 생길 수 있다. 혈전은 오랫동안 방치할수록 혈관을 막을 위험이 커지고,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평소 종아리 근육을 단련시키고, 잘 마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리 근육을 키울 수 있는 운동으로는 스쿼트를 추천한다. 스쿼트는 옆구리, 허벅지, 엉덩이, 종아리 등 여러 부위에 자극을 주며 허벅지 안쪽 근육인 대퇴사두근을 단련하는 데 효과적이다. 대퇴사두근이 강해지면 무릎 연골을 보호할 수 있어 관절염도 예방할 수 있다.
이순재 사망설' 떠돌아 누리꾼 깜짝… 알고 보니 '이것' 때문?
-2024. 10. 24
배우 이순재(89)가 사망했다는 가짜 뉴스가 떠돌면서 누리꾼의 가슴을 철렁하게 했다.
지난 23일 유튜브에는 '이순재 별세' '이순재 건강' '이순재 사망'과 관련된 여러 영상이 게재됐다. 관련 영상은 이순재가 과거 동료 연예인들의 장례식을 방문한 장면이나 드라마 속 장면 일부를 교묘하게 짜깁기해 만든 것이었다. 일부 포털 뉴스 검색창에 '이순재 사망' 등이 자동 검색 단어로 오를 정도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가짜뉴스 처벌해야 한다" "깜짝 놀랐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최근 유튜브에 가짜 뉴스가 확산하면서 적지 않은 연예인이 피해를 입고 있다. 이들은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일부러 자극적인 제목과 확실하지 않은 내용으로 콘텐츠를 만든 뒤, 수익을 챙기는 것으로 드러났다. 가짜뉴스에 대한 처벌은 법적으로도 가능하다. 정보통신망법상 허위 사실로 명예를 훼손하면 7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다. 최근에는 유명 연예인을 상대로 가짜뉴스를 퍼뜨린 사이버 렉카 유튜버 '탈덕수용소' 운영자에게 징역 4년이 구형된 바 있다.
한편, 이순재는 최근 건강 악화로 출연 중이던 연극을 전면 취소한 바 있다. 지난 18일 제작사 파크컴퍼니는 이순재가 출연할 예정이었던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의 남은 회차 공연을 모두 취소한다고 밝혔다. 파크컴퍼니는 "이순재가 담당 의사로부터 3개월간 휴식이 필요하다는 추가 소견을 받아 부득이하게 남은 전 회차 공연을 취소하게 됐다"며 "공연을 기다린 관객 여러분께 큰 실망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이순재는 앞서 지난 10일 '휴식이 필요하다'는 의사의 권고에 따라 당일 공연을 취소한 바 있다. 사흘 뒤인 13일에는 '휴식이 더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에 따라 20일까지 공연을 추가로 취소하며 결국 연극 출연 중단을 결정했다. 다만, 현재 KBS 2TV 수목드라마 '개소리'에서 '깐깐한 배우' 역 연기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