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코 배우 이혜영 가족 나이 남편 결혼 집 이상민 부인 아내

by ㅁㄴㅇㄹhh 2022. 11. 13.

이상민과 이혼' 이혜영, 재혼 남편 재력은…"운용 자산만 27조"
- 2022. 10. 26

가수 이상민의 전처이자 방송인 이혜영과 재혼한 남편의 재력이 재조명됐습니다.

26일 방송된 채널A '행복한 아침'에서는 이혜영의 남편인 부재훈 MBK파트너스 대표를 소개했다.

부 대표는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 경영대학원 와튼스쿨 출신으로, 투자은행(IB) 살로몬스미스바니의 아시아 지역 투자은행 부장, 칼라일그룹 통신 및 미디어 부문 대표 등을 지냈습니다.

2005년 김병주 회장과 함께 아시아 지역 최대 사모펀드 운용사 중 하나인 MBK를 설립했으며, 현재 부동산 및 소수 지분 투자 등을 담당하고 있다.


방송에 따르면 부 대표와 이혜영이 재혼한 2011년 MBK가 운용한 자금은 240억달러(한화 약 27조원)에 달했다. 홍종선 대중문화전문기자는 "이 정도 돈을 남이 맡겼다는 것은 실력이 그만큼 대단하다는 것"이라며 "이 정도 자금을 운용하는데 (부 대표는) 과연 수익을 얼마나 내고 있을까"라고 설명했답니다.

최정아 연예전문기자는 이혜영과 부 대표의 결혼 뒷이야기도 공개했다. 그는 "이혜영은 당시 부모님이 나이 드신 것을 보고 재혼을 생각했다고 한다. 그래서 소개팅을 통해 7명의 남성과 만났는데, 7번째 남자가 현재 남편"이라고 밝혔다.

이어 "남성 7명 모두 이혜영한테 관심을 보였는데, 남편이 이 사실을 알자마자 이혜영이 아무도 못 만나게 매일 약속을 잡았다고 한다. 그렇게 적극적인 대시 끝에 부부가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혜영은 2004년 이상민과 결혼했지만 1년 만인 2005년 이혼했다. 이후 2011년 미국 하와이에서 1살 연상인 부 대표와 재혼했다.

한밤' 이혜영 딸공개 "'엄마 대단해' 한마디에 힘나"
- 2015. 10. 8

이혜영이 딸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했다.

10월 7일 방송된 SBS '한밤의 TV 연예'에서는 화가로 깜짝 변신한 이혜영과 인터뷰가 전해졌다.

이혜영은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강아지가 세상을 떠나면서 그 상처와 아픔을 그림으로 치유했다"고 말했다.

이어 딸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 "딸이 엄마가 참 대단하다고 말을 해 줄 때마다 그게 나에게 응원이 되는 것 같다"고 밝혔답니다.


이와 함께 과거 다리보험을 들었다고 전했던 이혜영은 "이제 화가로서 손 보험을 들어야 하나"라고 읊조려 웃음을 자아냈다

-- 코코 이혜영 프로필 이력 경력

출생 나이 생일
1971년 12월 22일 (50세)
고향 출생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신체 키 몸무게
168cm, 47kg, AB형
학력
신명여자고등학교 (졸업)
인천전문대학 (경영과 / 중퇴)

가족관계
부모님, 언니, 오빠
배우자 부재훈(2011년 결혼 ~ 현재)
장녀 부서현(2002년생), 차녀 부이경

2018년 3월 18일에 슈가맨 2에서 재석팀 슈가맨으로 등장했으며 슈가송은 본인의 솔로곡인 La Dolce Vita. 참고로 본인을 제보한 여학생 중 하나가 본인의 의붓딸이다.

룰라의 멤버였던 이상민과 2004년에 결혼했으나, 이듬해인 2005년 이혼했다. 단순히 성격차이 이혼이 아니라 이상민에게 다수의 소송을 걸면서 이혼을 하였습니다. 

"코코.." 이상민, 전처 이혜영 가수활동 시절 팀이름에 '당황'
- 2022. 6. 1.

‘돌싱포맨’에서 이상민이 전처 이혜영의 활동그룹이 언급되어 또 한 번 당황했다.

31일 방송된 SBS 예능 ‘돌싱포맨’에서 복고특집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복고특집이 그려진 가운데 다양한 토크를 진행, 특히 자연스럽게 채리나의 결혼생활에 대해 물었다. 남편인 야구선수 박용근과 결혼 7년차인 그는“남편이 6살 연하다 ,(남편이) 내 첫인상 무서워했다”며 떠올렸다. 이상민은 “리나 연애시절 야구도 알지 못하더니 혼자 차 안에서 야구를 열심히 보더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에 옆에서 탁재훈이 채리나에게 말장난하자 제아는 “동생이었으면 찼을 것 같다, 산만하다 , 넌 죽었다”며 거친입담으로 제압, 탁재훈은 “난 다시 태어나겠다”고 받아쳐 폭소하게 했다. 이어 제아는 “사실 센 캐릭터가 맞다 직설적이긴 하다”며 인정했답니다.

계속해서 SBS 사장이 ‘돌싱포맨’에 백화점 상품권 무려 백만원 상품을 걸었다며 팀게임을 진행했다. 각자 해당하는 닉네임에 박자를 맞춰 외치는 것이었다. 채리나는 ‘미녀’라는 단엉’ 대답, 탁재훈은 “리나는 미녀가 아닌데 왜 미녀에 대답하냐”고 하자 채리나는 “저거 어떻게? X여버리고 싶다”며 역시 만만치 않은 입담으로 제압했다.


이어 채리나는 ‘코코’라는 단어를 외쳤다. 이는 이상민의 전처인 이혜영이 과거 활동했던 그룹명이다.이상민은 자신이 해당된 것을 알아챈 후 이를 인정, 하지만 공격에는 포기하며 K.O됐다. 채리나는 “나 아무런 악감정 없어 게임은 게임일 뿐이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상민·이혜영, 웃음거리 됐다..22억 사기 공방 잊은 '이혼 개그'
- 2022. 7. 22

이상민이 예능에서 전처 이혜영이 연이어 언급하고 있다. 이혼 후 이상민을 사기 혐의로 고소했던 이혜영 역시 "혼인신고 후회된다"며 이상민 저격을 예고했다. 이혼 후 17년이 지난 지금, 전 배우자는 이들의 예능 소재가 됐습니다.

이상민은 최근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 '미운 우리 새끼' 등에서 이혜영을 우회적으로 언급했다. 이상민은 "1999년에 나에게 마이너스를 안겨준 앨범이 딱 두 개 있다"며 "브로스 앨범과 '라 돌체 비타'였다. 그게 엄청난 지출이었다"고 밝혔다. 이상민이 말한 '라 돌체 비타'는 이혜영의 정규 1집 타이틀 곡이다.

또 이혜영이 몸담았던 여성 듀오 '코코'를 거론하며 "김준호가 우리 집 소파 이름을 '코코'로 지었다. 코코 잘 자라고 하더라"라고도 말했다.

탁재훈이 '돌싱포맨'과 '돌싱글즈'를 혼동하는 시청자가 있다며 "왜 헷갈리냐면 거기에 관계된 사람 있다"며 '돌싱글즈' MC인 이혜영을 우회적으로 언급함에 대해서는 "'돌싱포맨' 후 돌싱에 대해 언급이 많아졌다. 우리가 영역을 넓힌 주역"이라고 이혜영을 '우리'라고 칭하기도 했답니다.

그간 전 부인 이혜영에 대한 언급을 자제해왔던 이상민. 결혼 이야기에 슬픈 표정이나 침묵하는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직접적으로 이혜영을 떠올리게 했다는 점은 대중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이혜영 역시 이상민에 대한 언급을 예고한 상황. 오는 24일 방송되는 MBN, ENA '돌싱글즈 3'에서 이혜영은 '혼인신고'를 주제로 이야기하던 중 "나의 경우 첫 번째 혼인신고는 7개월 정도 됐을 때 했다"며 "괜히 해가지고"라고 후회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해 눈길을 끈다. 제작진 역시 "첫 번째 혼인신고에 관한 이혜영의 거침없는 토크에 정겨운이 '리스펙트'를 표현했다"고 전하기도 했답니다.

'슈가맨2' 이혜영 "이상민, 예능 잘하지만 다시 음악했으면"
- 2018. 3. 19.

이혜영이 전 남편 이상민의 음악적 재능에 찬사를 보냈다.

이혜영은 18일 방송된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2'에 출연해 '라 돌체 비타'로 강렬한 무대를 선보이며 "이 곡은 전 남편인 이상민이 작곡했다"고 밝혔다. 

이혜영의 '라 돌체 비타'는 2000년에 발표된 카우걸 콘셉트 곡으로 그의 첫 솔로 데뷔곡이랍니다.


이혜영은 코코를 부르지 않고 '라 돌체 비타'를 부른 이유에 대해 "(이상민이) 예능을 너무 잘 해서 깜짝 놀랐다"면서 "되게 재밌고 예능을 잘해주시고 다 좋은데 그때 이런 음악을 만드셨고 그 소질이 아까워서 시간이 좀 되시면 다시 음악을 하셔서 본인의 재능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 노래를 불렀다"며 응원했다.
 
이혜영은 지난 2004년 열애 7년 만에 이상민과 결혼했으나, 1년 여 만인 2005년 협의 이혼했다. 이후 가수 뿐 아니라 배우와 스타일리스트, 화가로 다방면에서 활약해 왔습니다.

300x250